Home  /  Blog  /  Brokerage system

Brokerage system


캐나다 보험 서비스는:

첫째, 보험회사 자체가 직접 보험상품 개발부터 판매까지 직접관리하는 구조

둘째, 오직 하나의 보험회사 상품만을 취급하는 에이전트 시스템

세째, 여러개의 보험회사 상품을 취급하는 브로커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보험회사들은 100여개에 이르고, 캐나다는 주정부와 연방정부에서 강력하게 통제하여 보험가입자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도적 장치를 철저히 하였으므로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나라중 하나 입니다. 즉, 국내에서 보험활동을 하는 국내.외 모든보험회사의 재정상태는 정부의 확실한 관리감독하에 있으니까 보험가입자들은 보험조건과 보상들만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가지 소비자 입장에서 크게 고려하셔야 할것은 각 보험회사는 각자 그들만의 주력 상품들을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예로, 자동차가 소형차, 중형차, 대형차, 비싼 고급차, 트럭, 중장비 등으로 구분한다면, 각 보험사들은 자기들 만의 통계자료나 지역이나 사회자료들을 적용하여 보혐료 산정요율을 만드는데 다 다릅니다. 따라서 간단히 어느 보험회사 보험료가 저렴하다라고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각 보험회사의 보험료 산정을 해야만 비교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도 구입을 할 수 있는데, 단지 법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규제 때문에 가장 싼 보험을 구입한다해도 주정부에 등록된(예, 온타리오주의 RIBO) 전문보험 브로커 같은 전문인에게 최소한 보상범위에 대해 자문을 구하기를 권고합니다.


캐나다.온타리오.토론토.미시사가.보험전문브로커.보험상담.착한보험.이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