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쇼핑과 절약

온타리오주의 자동차 보험은 브로커, 에이전트 또는 보험회사 직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브로커(Broker)는 여러 보험회사의 상품을 취급하고, 보험회사 대신 견적을 제공합니다.
  • 에이전트(Agent)는 오로지 하나의 보험회사 상품을 취급합니다.
  • 직판(Direct Writer)은 보험회사가 직접 고객에게 콜센터(Call Centre)를 통하여 판매합니다.

보험 가입자들이 유념해야 할 것은, 온타리오주 내의 모든 자동차 표준 보험증서는 동일하나 보험료는 각각 보험회사내의 보험 클레임 처리의 결과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자들은 낮은 보험료 산정을 제시하는 보험회사를 찾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보험은 경쟁사회이고, 보험회사들은 고객확보의 경쟁에서 살아 남기 위하여 그들만의 보험요율들을 수시로 개발하고 변경합니다.

그러므로 보험료를 절약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일한 보험보장(Coverage) 조건에 보험회사들의 보험료를 요구하여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래 보험쇼핑 아이디어를 드립니다.

 

  1. 여러분 스스로가 필요한 커버리지를 아십시요. third party liability coverage(제3자 책임보험)는 최소 $200,000이나 $2 million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Accident Benefit coverage(과실에 상관이 없는)는 표준과 사정에 따라 정할 수 있는 선택조건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위 자차보험 커버리지라는 collision(차 충돌, 전복) 또는 comprehensive(collision이 아닌, 화재, 도난, 고의 훼손) damage coverage는 차의 가치가 $2,000 이하 일때 고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 자기부담(deductible)을 올리는 것을 고려해보십시요. 많은 고객들이 표준 deductible $300을 선택하고 있는데, 온타리오주 정부는Direct Compensation-Property Damage coverage는 $300-$500, Comprehensive coverage는 $300, Collision coverage는 $500의 deductible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좀 더 적은 보험료를 만들기 위하여 deductible $750-$1000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단, 유의하여야 할 것은 만약의 사고시, 이 deductible 금액을 감당할 수 있는지 판단하셔야 할 것 입니다.
  3. 할인 혜택이 있는지 문의 하십시요. 복수차량(2대 이상) 혜택, 연령(50이상)혜택, 복수라인(집과 자동차) 혜택, 보험회사와의 관계(신규 또는 장기가입), 운전교습(방어운전) 혜택 등
  4. 여러분의 자동차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검토하십시요. 일상생활용인지, 출퇴근용인지, 비즈니스용인지, 배달용인지, 운전거리는 얼마나 되는지를 깊이 생각하여 신청하십시요.
  5. 보험계약기간 중에는 가급적 보험회사를 바꾸지 마시고, 갱신시까지 기다리십시요. 해약시 위약금이 있습니다. 꼭 바꿔야 할 이유가 있으면 신뢰할 수 있는 브로커에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온타리오.토론토.미시사가.보험전문브로커.보험상담.착한보험.이규대